작년、 재작년 보내는 사람: zombie1@surv.com "빠담빠담" 2014/02/11 00:58 by 솔다

받는 사람 : null@surv.com, kkkk@zomb.com
이참에 시간여행을 아주 가볼까. 인도의 '카스트 제도'가 횡행하던 시절로 가서 피라미드 가장 밑바닥을 감염시키기 위해. 혹은, 포럼을 열고 따듯한 체온을 가진 건강한 전염병의 일상에 대해 정보를 나눠보자고 손을 내밀기 위해. 그 때까지 우리는, 세계에서 가장 평화적인 악수를 위해 전보다 더 몸을 낮추며, 비밀리에 움직여야만 한다. 두 팔을 항상 등 뒤로 숨기고, 만약의 위험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언제나 먼저 물러서도록 하자. 계획이 누설되지 않도록 웅성거림을 삼키는 미소 띈 얼굴을 항상 벼려두면서.

솔다,강 <무서운 것 위에 우스운 것>



일일 보고

 강솔다 2014. 2. 10(월)

"강원도 진부령에 최고 122cm 눈이 내렸다고 한다. 여긴 아직 맑다."



정보 보고
<중국어 수업>

(1) 중국에서는 발렌타인데이/화이트데이 모두 남자가 여자에게 선물을 준다고 한다. 솔깃한데 남은 시간은 앞으로 3일. 비행기 좌석이 문제다. 혹시나 싶어 비행기 내 동물 반입 규정도 찾아봤는데, 개/고양이/새를 제외한 기타 생물에는 여지를 두지 않았다. 조립식이 아니라 안타깝다.

(2) 중국어 회화 시 강세 위치는 다음과 같다.
     - 뜻이 같은 2음절 이상의 단어의 경우, 첫 한자어를 한 키 높여 말한다. 
     - 수식어+수식받는 단어의 경우 수식받는 단어를 한 키 높여 말한다.
     - 동사+목적어 관계일 때, 목적어를 한 키 높여 말한다.
       
     좀더 쉽게 설명하자면, 크,크! =밥밥!
                                    이 때 강세는 맨 앞의 '크'
                                    크아,크! =맛난 밥!
                                    이 때 강세는 맨 뒤의 '크'
                                    크.크아 · 크아.크! =밥을 먹어도 맛난 밥!
                                    이 때 강세는 맨 앞의 '크'

<일상>
(1) 친한 동아리 선배가 곧 결혼을 한다는 말을 건너 건너 듣고, 분노했다. 아주 위협적으로 강남 샌드위치와 강남 주스를 씹어 먹었다. "오빠, 회장으로 계신 동안 제가 꼬박꼬박 튀겨먹은 닭이 몇 마리인데… 결혼소식은 직접 들을 자격 있다구요!" 어쩌면 그간 얻어먹은 닭값이 문제였나?

(2) 돼지 앞다리살에 대한 수요 증가로, 뒷다리살 가격이 내렸다고 한다. 그래도 우리집은 앞다리살로 김치찌개를 해먹었다. 우리집 딸이라 기쁘다.

(3) 뻥튀기는 다이어트와 무관하다. 뻥튀기는 탄수화물 덩어리인데, 빵보다 맛있고, 저열량 이미지를 가지고 있어 더 많이 먹게된다. 그래도 나는 진짜 맛있어서 뻥튀기를 먹는거다!







* 첨부파일 대한항공 기내 동물반입 규정(http://001blog.olleh.com/946, http://kr.koreanair.com/)









덧글

댓글 입력 영역


통계 위젯 (화이트)

02
18
51302
skin by mater